Skip to content
profile
체코경전차 18.12.22 16:36 (*.64.204.227)
Views 448 Comment 11

선호

1위 노르웨이

 

 

블랙메탈의 거의 모든 것을 이뤘던 나라이니 당연히 선호도에서 1위일 수 밖에 없음. 하지만 블랙메탈이 가장 발전한 나라이다 보니 역설적으로 싫어하는 밴드도 가장 많은 나라임. 다만 진심으로 싫어한다기 보단 버줌, 다크스론급 괴수에 비해서 역량이 좀 딸린다고 느껴지거나, 잘만들고 좋긴 좋은데 그닥 끌리진 않은 애들(엠퍼러, 임모탈 등)이 많다는 말임.

 

선호 : Burzum, Mayhem, Darkthrone, Gorgorth, Ildjarn, Sort Vokter, Ulver, Enslaved, Kampfar, Aura Noir

불호 : Borknagar, Gehenna, Emperor, Immortal, Carpathian Forest, Fleurety, In the Woods..., Dødheimsgard, Forgotten Woods, Satyricon, Taake, Dimmu Borgir

 

2위 미국

 

 

 

 

인구가 겁나 많은 만큼 개좋은 밴드와 겁나 구린 밴드가 둘다 존나 많다. 개인적으로 Panopticon, Leviathan, Wovles in the Throne Room 같이 USBM을 대표한다고 불리는 애들은 정말 존나 싫어함... 걍 좆같음 Cascadian Black Metal 이라는 분류에서 그나마 마음에 들었던게 Ash Borer인데 얘도 계속 듣다보니 별로임.

 

하지만 포스트메탈중에서도 Deafheaven과 Agalloch는 좋아하는 편이고, Uada, Mizmor, Sakphe 같은 모던한 블랙메탈이나 Profanatica 같은 괴기스러운 블랙메탈 등 장르르 가리지 않고 좋은 밴드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는 듯함. 물량 빨인듯

 

선호 : Absu, Deafheaven, Agalloch, Judas Iscariot, Uada, Weakling, Mizmor, Akhlys, Profanatica, Havohej, Skáphe, Black Mass of Absu, Black Witchery

불호 : Panopticon, Leviathan, Mare Cognitum, Cobalt, Wovles in the Throne Room, Xasthur, Alda, Ash Borer, Lurker of Chalice, Falls of Rauros, Nachtmystium

 

3위 체코

 

 

https://youtu.be/ynRD5fOncFg

 

아직 체코밴드를 많이 들어보진 못했음. 유명한 애들 위주로만 들어봤는데, 중요한건 그 유명한 애들이 너무 좋음. 나라가 그리 큰 나라가 아닌만큼 밴드가 많은 편은 아닌 것 같다만 그 얼마 안되는 밴드들이 전부다 월클급으로 느껴짐.

 

선호 : Cult of Fire, Master's Hammer, Maniac Butcher, Root, Death Karma

불호 : Trist
 
4위 독일

 

https://youtu.be/kqUrP2J58Rw

 

이 나라도 블랙메탈씬이 참 크고 잘 발전한 나라인 것 같음. 좋아하는 밴드도 많지만 싫어하는 밴드도 많음.

 

선호 : Bethlehem, The Ruins of Beverast, Coldworld, Nagelfar, Dark Tribe, Lunar Aurora, Der Wegeiner Freiheit

불호 : Alrakis, Equilibrium, Nyktalgia, Todtgelichter, Lantlôs, Katharsis, Verdunkeln

 

5위 핀란드

 

 

 

데스메탈과 마찬가지로 신비로운 분위기의 블랙메탈 밴드가 많은 것 같음.

 

선호 : Thy Serpent, Archgoat, Moonsorrow, Beherit, Behexen, Belial, Impaled Nazarene

불호 : Oranssi Pazuzu, October Falls, Sargeist, Satanic Warmaster

 

 

6위 : 스위스

 

https://youtu.be/9lBCPM95YYg

 

스위스도 참 메탈 강국인 것 같음

 

선호 : Paysage, d' Hiver, Darkspace, Samael, Hellhammer, Celtic Forst, Zeal and Ardor

불호 : 아직 없음

 

 

불호

1위 프랑스

 

 

 

Peste Noire와 Alcest는 전체 블랙메탈 밴드중에서도 탑급으로 좋아하지만 그외에 나머지 프랑스 출신 밴드들은 내가 들어본 블랙메탈 중 가장 개좆같은 애들이었음. 앞으로 프랑스 국적 밴드를 듣는 일은 없을 것

 

선호 : Peste Noire, Alcest

불호 : Deathspell Omega, Blut aus Nord, Vlad Tepes, Amesoeurs, Nehëmah, Aosoth, Arckanum, The Great Old Ones, Mütiilation, Murmuüre, Belenos

 

2위 스웨덴

 

 

 

Bathory 역시 전체 블랙메탈밴드중 가장 좋아하는 밴드중 하나고 자잘하게 Nifelheim이나 Necrophobic도 참 좋게 들었지만 Marduk, Watain, Funeral Mist는 듣고 토할뻔 했음. 믿고 거르는 나라임.

 

선호 : Bathory, Nifelheim, Necrophobic

불호 : Shining, Dissection, Dawn, Diabolical Masquerade, Vinterland, Marduk, Nae'blis, Watain, Lifelover, Funeral Mist

 

3위 그리스

 

 

 

 

Spctral Lore는 앳머스피릭 블랙메탈중에서도 상당히 감명깊게 들은 밴드이지만 국가대표급이라는 Rotting Christ부터 해서 Varathron 등등 다 좆같았음..

 

선호 : Spctral Lore

불호 : Kawir, Dephosphorus, Varathron, Rotting Christ, Macabre Omen, Necromantia

 

4위 폴란드

 

 

 

 

Mgla, Batushka, Graveland 는 존나 좋아하고, 특히 므글라랑 바츄카? 때문에 요즘 블랙메탈 대세는 폴란드인 것 같아서 폴란드 출신 밴드들 약간 찾아봤는데 다 좆같았음..

 

선호 : Mgla, Batushka, Graveland

불호 : Behemoth, Furia, Blaze of Perdition, Cultes des Ghoules, Kriegsmaschine, Wędrujący Wiatr, Evilfeast, Lux Occulta

 


List of Articles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Votes Blames
Notice [공지] 박제 전용 게시판 안내입니다 운영자 16.01.17 919 0 0
1180 오늘 유부녀가 되어 돌아왔다 ㅎㅎ [19] 디스트럭션 19.01.02 674 27 8
1179 유로니무스가 쌔요? 버줌이 쌔요? [10] file 체코경전차 19.01.02 395 19 5
1178 일본 대중문화를 대중들이 움직인다고 생각하면 ㄹㅇ큰 착각임 [5] JDK밖유리 19.01.02 235 1 16
1177 혹시 메탈 듣는 사람 있냐? [9] ㅇㅇ 19.01.02 279 15 5
1176 메탈에 미친사람이라해도 눈먼 봉사도 아닐건데 [4] ipdw 19.01.02 251 0 18
1175 동생이 절 칼로 찔렀습니다 [5] 쓟왌띲씳 19.01.01 368 1 24
1174 익스트림메탈을 듣기 시작한지 어연 반년... [43] file 체코경전차 18.12.31 635 16 7
1173 아이유정도면 이제 뭐 거의 시인이라고 봐야지 [8] ㅇㅇ 18.12.28 281 16 6
1172 메탈 바 하나 만들어보고 싶다 [11] Bera 18.12.27 325 2 26
1171 19) 요즘 아프리카 수위... [4] file ㅇㅇ 18.12.26 760 22 2
1170 예수 vs 버줌 객관적 비교 [19] file 체코경전차 18.12.24 555 42 6
1169 오늘 크리스마스 이브인데 다들 뭐 할거? [24] Bera 18.12.24 302 1 21
1168 들이댈꺼면 예쁜여자한테 들이대는게 백만배 나음 [7] ㅇㅇ 18.12.23 322 1 18
1167 폴스메탈러를 찾아보세요 [8] file 체코경전차 18.12.23 275 6 17
» 개인적인 블랙메탈 나라별 선호/불호 순위 [11] 체코경전차 18.12.22 448 17 5
1165 정치글아님) 문재인 비난하는 사람들 이해가 안된다. [9] ㅇㅇ 18.12.22 309 17 24
1164 국가에서 현상금사냥꾼 제도 만들어줬으면 좋겠다 [7] ㅇㅇ 18.12.20 194 1 17
1163 남자경험있는여자들은 그냥 싫다 이유적어봄 [17] ㅇㅇ 18.12.20 636 8 22
1162 ㅇㅇ특징 글쓰는 애들 특징 [9] file PARANOID 18.12.19 344 2 17
1161 이제 난 완전해졌다!! [5] file (ღ˘⌣˘ღ) 18.12.18 183 16 1
1160 형들 기타 자랑하러 옴 [9] file 론다트 18.12.18 294 17 2
1159 야 뮤지션들 이래저래해도 메갤 다 보고있나보다 [12] file ㅂㄹㅌ 18.12.18 418 23 2
1158 덮어놓고 국산메탈 사랑해달라는 사람들한테 하는 말인데 [22] 언제쥬금 18.12.18 460 20 6
1157 (번역) 유로니무스와 버줌이 주고 받은 편지 [15] file 체코경전차 18.12.17 589 32 2
1156 DARK MIRROR OV TRAGEDY - I AM THE LORD OV SHADOWS 뮤직비디오 [10] 엠뉴마 18.12.17 347 25 2
Prev 1 ... 5 6 7 8 9 10 11 12 13 14 ... 57 Next
/ 57

주간 개념글

최근 댓글

© 메탈 갤러리 / Contact: admin@metalgall.net # 이메일 접수 중단. 문의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각 게시물의 저작권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Special Thanks to Time7Portal (Original Creator & Manager)

Requesting to the server, please wa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