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pro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12 20:29 (*.233.73.224)
조회 343 댓글 18

1000x1000.jpg

(Pantera의 6집 앨범, Vulgar Display of Power의 커버)

 

 

 

 

Pantera의 6집 앨범, Vulgar Display of Power의 커버에서 얼굴을 맞고 있는 남자는 저 장면을 위해 몇 번을 맞았을까?

그에 대한 Pantera 멤버들의 생각은 다음과 같다.

 

Vinnie Paul : 31번 (+한 대 맞을 때마다 10달러씩 줬으며, 총 310달러를 줬다고 주장)

Rex Brown : 32번 

 

그런데...애초에 진짜 주먹에 맞기는 한 것일까?

저 앨범 커버에 관한 실제 이야기는 다음과 같다.

 

Vinnie Paul에 의하면, 당시 Pantera 멤버들은 '길거리 싸움' 컨셉을 원했다. 

그래서 Dimebag Darrell은 사람 얼굴이 맞는 걸 표현하기 위해 사람 얼굴 사진을 아버지의 스캐너 위에 올려놓고 옆으로 확 옮겼다고 한다.

하지만 결과물은 영 시원치 않았다.

 

복싱의 하드코어 팬이었던 Phil Anselmo가 복싱 경기 사진을 몇 장 가져왔지만, 'Vulgar (천박한)'스럽지도 않고 길거리 싸움도 아니라서 이것도 기각되었다.

 

결국 Pantera는 사진가인 Brad Guice에게 부탁하여 '장발의 남자가 길거리에서 쳐맞는'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하였다.

 

Guice에 의하면 그 당시엔 장발의 남성 모델이 인기가 많아서 구하기 꽤 어려웠다고 한다.

그래서 그냥 길거리에서 머리 긴 남자를 아무나 데려와서 찍으려던 찰나, 운 좋게도 한 모델 에이전시에서 장발의 남성 모델을 구했다고 전화가 왔다고 한다.

 

LA에서 찾아온 그 모델의 이름은 Sean Cross였다.

Brad는 Sean이 이 촬영에 있어서 정말 완벽한 모델이라고 평했다.

 

그렇다면...실제 촬영은 어떻게 이뤄졌을까?

 

다행히도, 그리고 당연하게도, 모델이 30번가량 죽빵을 맞는 일은 없었다고 한다.

진짜 맞는 듯한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선풍기로 머리카락이 휘날리게 한 다음, 주먹으로 얼굴을 강하게 누르는 동안 모델이 인상을 쓰게 했다고 한다.

그것이 실제 촬영 과정이었다.

 

 

 

 

여담 1) 원래 사진은 컬러로 촬영이 되었지만, 실제로 앨범 커버로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흑백이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Brad는 컬러가 아닌 것을 아쉬워하고 있다고 한다.

 

여담 2) Brad와 Sean은 이걸 계기로 매우 절친한 사이가 되었다고 한다. 

 

제목 없음.png

 

심지어 Brad의 결혼식 날, Sean은 신랑 들러리로서 참석하였다. 위 사진이 바로 당시의 사진. 왼쪽이 Sean, 오른쪽이 Brad.

 

여담 3) 2012년 5월 15일, Vulgar Display of Power의 발매 25주년을 기념하여 Vulgar Display of Power가 2디스크 디럭스 에디션으로 재발매되었다.

홍보 차원으로 공개되지 않은 Pantera의 노래, "Piss"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다.

Vulgar Display of Power에 대한 리스펙으로써 사람들이 주먹에 맞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들은 Pantera의 팬들이다.

그런데 이번엔 진짜로 맞았다.

 

(Piss의 뮤직비디오)

  • Caparison 18.05.12 20:31 (*.60.235.166)
    지금보니까 약간 부자연스럽기도 하네
  • 메탈학과학부생 18.05.12 22:49 (*.38.11.188)
    그니깐 ㅋㅋㅋ
  • (ღ˘⌣˘ღ) 18.05.12 20:33 (*.208.236.40)
    요즘 이 시리즈 보는 맛에 메갤 온다
  • 메탈학과학부생 18.05.12 22:50 (*.38.11.188)
    ㄱㅅㄱㅅ
  • 카류 18.05.12 22:36 (*.39.130.201)
    뭔가 너바나 애기올굴애 후붛고 슈텨앚아테테 던진거 닽다아ㅏ
    그거랑은 다르세 팬이라면 쳐맏아도 뮤비에 니오면 기쁘게 받아둘일걸같다 흐헿
  • 메탈학과학부생 18.05.12 22:50 (*.38.11.188)
    Drunk?
  • 카류 18.05.12 22:53 (*.39.130.201)
    서맥에 막걸이녀 헤헹
  • 메탈학과학부생 18.05.12 22:59 (*.233.73.224)
    깨면 내일 해석 좀...
  • 카류 18.05.13 07:00 (*.39.130.35)
    너바나 앨범중에 애기가 돈 보면서 수영하는짤있는데
    그거 찍을때 애기얼굴에 바람 후 불고(이러면 애들 잠깐 숨 안 쉰다 그러더라)수영장에 던져서 사진 찍고 바로 건져내서 찍은거라더라

    그거처럼 연출이리고 ㅋㅋㅋ
    물론 팬이라면 연출이 아니라 진짜 쳐맞아도 내가 나왔다는 사실에 기쁘게 맞을거 같다

    소맥 말아먹고 막걸리 먹어서 취함 ㅋㅋㅋ
  • 메탈학과학부생 18.05.13 08:23 (*.233.73.224)
    ㅇㅎㅋㅋㅋㅋ

    Nevermind 앨범 말하는거지?
    근데 그건 좀 위험한 방법 아닌가...좀만 늦으면 애기가 죽을 수도 있는거 아님? ㅠㅠㅠ
  • 카류 18.05.13 08:33 (*.39.130.35)
    ㅇㅇ그거 맞음 그애는 커서 매우 잘자랐다고 합니다
    카메라 감독인가 스텝이 자기애 가지고 한거
    태어난지 얼마안된 얼라들 습성이라 괜찮다더라 ㅋㅋ
  • 메탈학과학부생 18.05.13 08:40 (*.233.73.224)
    다행이구만 ㅋㅋ
  • EMG빠돌이 18.05.12 23:23 (*.239.189.47)
    판테라는 닥추
  • 메탈학과학부생 18.05.12 23:31 (*.233.73.224)
    다임백대럴 기타 emg 아니지 않음? ㅋㅋ
  • EMG빠돌이 18.05.13 00:53 (*.239.189.47)
    아닌데 다임백도 좋음 ㅎㅎ
  • Vulther_ 18.05.13 01:56 (*.85.75.44)
    늘 잘 보고 있어요 ㅎㅎ
  • 메탈학과학부생 18.05.13 08:23 (*.233.73.224)
  • 메탈 갤러리 18.05.13 03:15 (*.229.36.109)
    지배력이 상승했습니다. 게시물이 박제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비추
공지 [공지] 해외 IP 이용제한에 관한 안내 [6] 운영자 17.05.18 3102 0 0
공지 [공지] 메탈 갤러리 이용수칙/안내사항 (17.09.13) 운영자 14.04.27 230825 0 0
공지 [공지] 박제 전용 게시판 안내입니다 운영자 16.01.17 606 0 0
961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33 [9] 메탈학과학부생 18.05.22 335 21 0
960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32 [13] 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20 272 24 0
959 권혁수 차단처리함 [19] 깽판러 18.05.20 401 38 1
958 Kerrang!에서 뽑은 미국 주별 최고의 메탈 밴드들 [7] file (ღ˘⌣˘ღ) 18.05.19 189 15 0
957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30 [11] 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18 305 21 0
956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28 [10] 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16 263 19 0
955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27 [26] 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14 361 29 0
954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26 [1] 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13 221 16 1
»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25 [18] 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12 343 20 0
952 삶이 조금 쳐지는듯한 느낌이 든다 [71] file 필수 18.05.11 221 0 15
951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23 (무서운 사진 주의ㄷㄷ) [20] 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11 374 22 0
950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22 [7] 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10 269 17 0
949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21 [9] 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09 274 24 0
948 남/여혐 페미 관련 게시물 그만 올리자 [8] 깽판러 18.05.09 182 16 3
947 메탈에 관한 흠좀무한 사실 21 [5] file 메탈학과자퇴생 18.05.09 279 18 1
946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20 [12] 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09 319 22 0
945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15 [9] 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06 299 16 0
944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14 [7] 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06 277 19 1
943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13 [1] 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05 211 16 0
942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9 [13] 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03 341 18 1
941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8 [3] 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03 322 21 1
940 메탈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7 (데이터 주의) [8] file 메탈학과학부생 18.05.02 320 18 0
939 브베 vs 허만 리(herman lee) [18] file 개짖는허만리 18.04.29 324 23 0
938 오늘 이태원에 나와봤다 [14] file 김칠덕 18.04.29 312 16 1
937 욱일기에 부들부들대는 사람들은 왜 인공기에는 관대하냐? [19] ㅇㅇㅇㅇㅇㅇ 18.04.28 238 6 15
Prev 1 2 3 4 5 6 7 8 9 10 ... 39 Next
/ 39

최근 댓글

© 메탈 갤러리 / Contact: admin@metalgall.net # 이메일 접수 중단. 문의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각 게시물의 저작권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Special Thanks to Time7Portal (Original Creator & Manager)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