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에 관한 글, 그림만 올려야 되는 그런것 없습니다

Write
  • List
  • 아래로
  • 위로
  • 12
  • ㅇㅇ
  • Views 359
  • IP확인

80년대 스래시 메탈, 90년대 1세대 뉴메탈, 00년대 초기 메탈코어, 10년대 팝펑크 등 흘러간 노래들을 다시 들어보면

 

그 시대의 분위기와 감성이 그대로 느껴져서 다른 가요들과 다를게 없구나 생각이 들었다.

 

90년대 뉴메탈에서 그런게 가장 삐렁치더라, 뉴메탈 특유의 세기말 우중충 뉴욕 뒷골목 그래피티 감성은...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Delete

"락메탈에는 유행이 딱히...이렇게 생각했는데"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Comment 12

ㅇㅇ (*.130.82.151)
10년주기면 근데 길긴 한거임. 가요 봐바. 레트로로 다시 예전 감성이 돌아오긴 해도 05-07년도 부츠컷에 사기컷에 베스트 복장에 소몰이 봐바... 촌스러워 미치지.. 물론 아직 저 시기가 레트로라고 하기엔 너무 가까운 시기니까 그런것도 있지만
2020.10.25. 13:14

Delete

"ㅇㅇ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ㅇㅇ → ㅇㅇ (*.125.151.67)
10년전만해도 귀두컷이랑 통 넓은 핏 바지는 극혐의 상징이었는데 지금은 다 그러잖아
그것도 살짝 변형되서 다시 유행함
2020.10.25. 14:45

Delete

"ㅇㅇ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ㅇㅇ → ㅇㅇ (*.130.82.151)
10년전이면 처피 뱅 유행할때인데 오히려 그게 맞는 거 아니냐. 통 넓은 바지도 부츠컷 스타일이 전혀 아님. 그건 2000년대 중반 스타일이고 최근 올라온건 오히려 90년대 중후반 바지 스타일
2020.10.25. 15:30

Delete

"ㅇㅇ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ㅇㅇ (*.223.35.64)

유행에 영향은 받지만 대게 락이면 락, 힙합이면 힙합, 재즈면 재즈라는 범주 안에서의 변화잖아. 근데 가요는 어느 시기엔 댄스, 어느 시기엔 보사노바, 어느 시기엔 알앤비, 어느 시기엔 힙합, 락 등등 다른 장르들에 비교하면 형식적 접점이랄 게 굉장히 옅은 듯

2020.10.25. 16:24

Delete

"ㅇㅇ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해피락사장님
미국쪽 기준으로 보면

60년대 전후 ~ 초기 락앤롤
60년대 초중반 ~ 비틀즈
60년대 중후반 ~ 사이키델릭
70년대 초중반 ~ 하드락
70년대 후반 80년대 초반 ~ AOR
80년대 중후반 ~ 메탈
90년대 초중반 ~얼터
90년대 중후반 ~ 누메탈
00년대 ~ 잔챙이들

유행은 대략 5년 주기임,ㅋ
2020.10.25. 17:06
ㅇㅇ → 해피락사장님 (*.105.201.201)

에이 2000년대 메탈코어가 잔챙이는 아니다 아재 세대에 안맞다고 잔챙이 인가? 그건 아니지 어벤지드 세븐폴드, 트리비움 인기 엄청났었는데? 

2020.10.25. 17:51

Delete

"ㅇㅇ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해피락사장님 → ㅇㅇ
잔챙이는.. 개인적으로 가라지 리바이벌을 그다지 인정하지 않아서 그런거고, 너가 락 잘나갈때를 경험하지 못했으니까 트리비움 정도가 인기 엄청난거라 한다고 생각해서 세대차이라고 봐야겠지? 판이 작아졌다고 해야하나?ㅋ
2020.10.25. 22:14
ㅇㅇ → ㅇㅇ (*.130.82.151)
트리비움은 겉만 화려하지 실상은 눈물 나던데... 맷 히피가 앨범으로 들어온 개런티 공개한거 눈물나는 수준임.
2020.10.26. 04:33

Delete

"ㅇㅇ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ㅇㅇ → ㅇㅇ (*.130.82.151)
대략 헬조센이었음 엄마한테 이 쌍눔새끼 이짓거리 하고 다닐시간에 공무원 시험 준비하라고 등짝 스매싱 존나 날아올 수준이었음. 어차피 이쪽밴드들은 투어로 돈버는 세상이지만 그래도 좀 심하긴 했음
2020.10.26. 04:58

Delete

"ㅇㅇ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건치미소
profile image
멜데스는 유럽한정으로 제법 오랫동안 세력유지하고있는거 아냐?
2020.10.25. 19:47
ㅇㅇ → 건치미소 (*.130.82.151)
그렇긴 한데 메인스트림은 아닌듯... 당장 맬데스 중쎄력들이 미국 시장 들어갈려고 음악 싹 갈아치운거 보면...
2020.10.26. 04:33

Delete

"ㅇㅇ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Notice 11월 나눔시디 2 image 해피락사장님 20.11.23.00:11 238 4 0
Notice 메탈 갤러리 이용수칙 띠용또잉빠숑 20.07.20.14:16 857 0 0
광고 중고음반 판매,매입은? HAPPY ROCK 에서! 2 image 띠용또잉빠숑 20.08.04.19:44 2205 6 0
73833 척슐디너가 new 킹자 20.12.03.14:39 15 0 0
73832 척슐디너 기타 써본사람 2 new ㅇㅇ 20.12.03.13:07 26 0 0
73831 이상한 그로울링하는 밴드들 추천좀 3 new ㅇㅇ 20.12.03.13:07 37 0 0
73830 UK becomes first country to authorize Pfizer/BioNTech's Covid-19 vaccine, first shots roll out next week new w 20.12.03.12:57 15 0 0
73829 사리나 발렌티나 new nertta_petta 20.12.03.12:49 11 0 0
73828 ㅅㅂ ㅋㅋㅋㅋㅋㅋㅋ 12 new 홍삼 20.12.03.11:47 67 0 0
73827 닭트랭... 2 new ㅇㅇ 20.12.03.10:08 43 5 -1
73826 야 솔직히 쓰마 12 new 아무개의개 20.12.03.10:07 73 3 -9
73825 노이즈 밴드, ㅂㅅ들의 집합 홍삼에서 보컬구한다 6 new 홍삼 20.12.03.09:56 53 6 0
73824 이맘때즈음 메탈올스타즈 나와야되는거아니냐 new 디스텁브드 20.12.03.09:32 20 0 0
73823 솔직히 메탈에 여자멤버 얹어서 관심 받으려는 거 2 new ㅇㅇ 20.12.03.09:25 52 1 0
73822 아무개의 개 게이야..... 10 new ㅇㅇ 20.12.03.09:13 48 2 0
73821 메탈 좋아하는 여자는 1 new 오섬 20.12.03.08:11 43 0 0
73820 슬슬 아무개 무서움 1 new ㅇㅇㅇ 20.12.03.06:30 40 0 0
73819 메탈 좋아하는 여자는 1 updated ㅇㅇ 20.12.03.03:25 46 3 -2
73818 뭔가 순홍이 보는 느낌이 3 updated ㅇㅇ 20.12.03.02:53 49 2 0
73817 지방 잡대 당기는 대학생 SLi 보거라 14 updated 아무개의개 20.12.03.02:14 97 1 -5
73816 차기 완장감이 정해진거 같다 19 updated ㅇㅇ 20.12.03.01:08 88 0 -2
73815 Shadow Gallery - Color 가사 해석 6 아무개의개 20.12.03.00:06 52 3 -7
73814 미카엘 아커펠트 처럼 하는 그로울링은 타고난건가? 2 ㄹㄹ 20.12.02.21:36 62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