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에 관한 글, 그림만 올려야 되는 그런것 없습니다

Write
  • List
  • 아래로
  • 위로

여러분의 여롸화같은 성원에 힘입어 2편을 썼습니다

본문은 팝펑크갤과 똑같음

 

ㅎㅇ 지난번 글 반응 꽤 있길래 다시 써봄

이번에는 3집을 다룰거임

지난번에 말했듯이 2집 발매 이후 바세린은 활발히 활동했어

인터뷰도 간간히 하고 렛츠락 페스티벌이랑 쌈지페에도 나갔음

그리고 2007년 드디어 바세린의 3집이 발매됨

 

3. Permanence (2007)

 

먼저 3집에서의 변화점들을 말해볼게

우선 이번 앨범은 모든 앨범들을 통틀어 볼 때 가장 메탈릭한 앨범이야

그 이유는 골수 메탈헤드였던 기타리스트 박진의 입김이 많이 들어갔기 때문이야

덕분에 2집에서 주가 되었던 브레이크다운/빗다운과

옥타브 코드는 곁다리 정도로 밀려나고

앨범에서는 블래스트비트와 더블베이스, 그로울링과 트레몰로가 난무하게됐지

그래서 이번 앨범을 들을때는

All That Remains의 The Fall of Ideals나

Bullet For My Valentine의 The Poison,

또는 Scream Aim Fire같은 앨범들을 연상시킬수 있을거야

또 주목할 점은 화려한 피처링진이야

1집에서는 Droian의 Moonsalut,

2집에서는 Hollow Jan의 임환택과

MOL 스튜디오의 조상현이 보컬로 조금씩 참여했지만

이 앨범에선 위의 임환택과 조상현을 포함한 4명이

(이승주 of Vanilla Unity, 안흥찬 of CRASH) 보컬로 참여했고

스래시 메탈 밴드 CRASH의 기타리스트 윤두병이 참여하기도했어

음질 역시 대폭 향상되어 모든 파트가 서로 잘 섞여

앨범의 퀄리티를 높이는데 한몫했어

(하지만 베이스가 안 들리는건 아쉬운 점이었음)

그리고 이 앨범은 해외에서도 상당히 알려져서

New World Awaits나 Dawn of The Apocalypse는

생각보다 많은 조회수를 가지고 있기도 해

개인적으로 난 이 앨범이 바세린의 디스코그래피 중에서 제일 훌륭한 앨범이라고 생각해

멤버들의 기량도 제일 뛰어났던 때기도 했고

피처링도 빵빵했지만

무엇보다 멤버들이 모두 묻히지 않고 존재감을 보였다는거야

신우석의 날카로운 하이 스크리밍

박진의 메탈릭한 리프

조민영의 멜로딕한 연주

이기호의 그로울링

최현진의 질주하는 드러밍

이 모든게 다 또렷히 나타남에도 한 쪽에 치우치지 않은 점은 내가 이 앨범을 가장 좋아하게 된 이유 중 하나야

만약 이 앨범을 라이브로 듣고싶다면 2007년 7월 20일에 ebs에서 방영한 스페이스 공감을 추천해

멤버들의 전성기 모습과 1,2,3집의 곡들을 한 번에 볼 수 있어

마지막으로 곡 추천할게 먼저 라이브의 대미를 장식하는 24Hrs, 메탈릭한 리프와 멜로디가 어우러지는

New World Awaits, 여전히 하드코어 펑크를 버리지 않겠다는 모습을 볼 수 있는 Memories of One, 펌프 잇 업 시리즈에 수록되있던 Dawn of The Apocalypse (내 최애곡임ㅎㅎ) 헤비한 리프와 그로울링이 몰아치는 Black Forest를 추천하겠어

 

 

지난번보다 더 길어졌네;;

긴 글 봐줘서 고맙고 3집만 한건 미안 쓰다보니 귀찮네

나머지는 반응보고 쓰고 싶을 때 쓸게 ㅂㅂ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Comment 7

(*.115.148.135)
나도 3집이 제일 나은거 같음. 근데 메모리즈 오브 원은 좀 솔직히 깼음..노래가 좋긴 했는데 너무 튀더라. 원톤이나 검엑스 옐몬 노래에 바셀린이 피쳐링 한 느낌이었음.
2020.01.11. 02:12

Delete

"ㅇ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2008 → ㅇ
실제로 Memoirs of The War 앨범에서 새로 녹음된 버젼에서는 이용원이 피쳐링함.
2020.01.11. 02:59
KING
profile image
내가 아는 그 바세린이 맞나ㄷㄷ
2020.01.11. 17:57
Obi(wan)tuary 작성자 → 당민
profile image
아저씨 채널에서도 함 소개해주셈
2020.01.14. 01:40
당민 → Obi(wan)tuary
profile image
ㅇㅋㅇㅋ 참고해서 이야기해보겠슴
2020.01.14. 23:11

Delete

"ㅇㅇ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Notice 메탈 갤러리 이용수칙 띠용또잉빠숑 20.07.20.14:16 214 0 0
광고 중고음반 판매,매입은? HAPPY ROCK 에서! 1 image 띠용또잉빠숑 20.08.04.19:44 674 6 0
73160 내 메탈리카 카 imagenew ㅇㅇ11 20.09.27.08:17 3 0 0
73159 밤섬해적단의 서울 불바다는 중고를 10만원에 주고 살 가치가 있는가?? 10 new 홍삼 20.09.26.23:04 85 0 -3
73158 헬마우스 채널에서 악어 걸레로 만들었네 13 new ㅇㅇ 20.09.26.22:17 123 4 0
73157 솔직히 기븐 베라 보고싶다 이정도 닉언도 못하냐? 3 new ㅇㅇ 20.09.26.21:26 70 0 -4
73156 장대호 필력이 좋네 8 updated 참돔 20.09.26.19:07 80 2 -1
73155 Motorhead는 장르를 뭐라고 해야 하냐? 3 updated 참돔 20.09.26.19:03 69 0 0
73154 니들 흑누나 좋아하냐? 참돔 20.09.26.18:59 58 1 0
73153 닝겐노 잔디와 Ddd 20.09.26.18:52 8 0 0
73152 너네 쓰래시 앨범 들으면 곡 다 외움?? 1 ㅇㅇ 20.09.26.18:06 51 0 0
73151 너의 입술에선 달콤한 향기가... 666 20.09.26.17:28 9 0 0
73150 나를 바라보는 너의 젖은 눈... ㅇㅇ 20.09.26.17:27 12 0 0
73149 남과 비교하지 마세요 2 천사 20.09.26.16:24 58 0 -1
73148 오늘의 메탈 ㅇㅇ 20.09.26.15:34 34 0 0
73147 뉴질랜드에서 살다왔으면 ㅊ ㅛ 20.09.26.15:03 33 0 0
73146 어떻게 지내 1 ㅇㅇ 20.09.26.13:09 45 0 0
73145 Please recommend Korean metal bands to me 5 He 20.09.26.12:30 100 0 -2
73144 딥콜드는 왜 메갤안오지? 3 ㅇㅇ 20.09.26.07:33 142 2 -8
73143 몬스터즈 다이브 (MONSTERS DIVE) - DIVE OR DIE [Album Teaser] MONSTERS DIVE 20.09.26.07:32 61 7 -9
73142 오늘은 Warrel Dane의 목소리가 땡기네 2008 20.09.26.01:27 23 0 0
73141 조두순 출소할때 의로운 누군가가 죽여줬음 좋겠다 6 ㅇㅇ 20.09.25.22:51 174 9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