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심오 19.11.16 22:11 (*.136.82.143)
Views 210 Votes 1 Comment 11

보컬 학원 다닐 여건은 안되서 보컬 독학하려고 한다

발성이니 호흡이니 이런것들 하나도 모르는 상태인데 

뭐 보고 독학해야되냐

 

 

  • dd 19.11.16 22:17 (*.230.44.48)
    닮고싶은보컬 영상보고 최대한따라해보셈 그보컬이 팁같은거 영상찍엇으면 좋고(페북가면 잇는경우도잇음 vocal demonstration이라고)
  • ㅇㅇ 19.11.16 22:18 (*.230.44.48)
    아근데 그짓하기전에 how to (쓰고싶은스킬 영어로) 유투브에 쳐서 그걸 먼저 따라해보는거가 낫겟다
  • WoRMRot 19.11.16 22:19 (*.123.62.22)
    나하고 똑같네
    근데 난 음역대가 안 내려가고 호흡까지 딸려서 영상 봐도 답이 없다
    시작할거면 좀 병신같긴 해도 철사자 영상 보면 원리는 나름 잘 이해돼
    다만 호흡은 그냥 연습으로 늘려야 되는데 그건 나중 문제고 일단 보컬 독학하려면 그냥 유튜브로 해
  • ㅇㅇ 19.11.16 23:15 (*.230.44.48)
    호흡은 진자 뱃심늘려야댐 어쩔수없음
  • 심오 19.11.17 13:54 (*.136.82.143)
    클린하고 싶은데 그건 좀 힘드냐?
  • Obi(wan)tuary 19.11.17 13:51 (*.156.224.18)
    클린은 힘들어도 언클린은 좀 쉽지 않나?
  • 심오 19.11.17 13:54 (*.124.138.122)
    클린 말하는건데
    뭐부터 해야되는지 모르겠다
  • WoRMRot 19.11.17 15:27 (*.123.62.22)
    클린은 잘 모르겠다.
    니가 근데 심포니 x 러셀 앨런이나 리즈시절 제임스 라브리에급으로 목표를 잡지 않는 이상 노래방 자주 다니고 영상 찾아보면 어느정도 잘 할 수 있을듯
  • 심오 19.11.17 16:31 (*.136.82.143)
    영상마다 하는 얘기가 다르고 뭔 얘기를 하는지도 잘 모르겠다ㅜㅠ
  • ㅅㅇㅋㅍ 19.11.17 23:39 (*.124.20.42)
    옆에서 봐주는 사람이 없으면 아무래도 효율이 떨어지긴 함. 특히 기본기가 안잡힌 상태에선 더더욱. 이 경우엔 안 좋은 습관이 생길 확률도 증가. 그리고 하는 말이 다른 것만 있으면 다행인데 사실 보컬 트레이너들 영상 보다 보면 본질적으로나 세부적으로나 같은 얘기를 서로 다른 용어로 설명하는 경우도 제법 많아서 초보자들이 혼란스러워지기 더 쉽지.

    뭐 적어도 이상한 선생(?)이 붙어있는 거 보단 독학이 나을 수도 있긴 하겠지만 이상한 선생을 알아보고 거를 수 있으면 이미 초보 수준은 벗어난 경우라...
  • 심오 19.11.18 00:23 (*.136.82.143)
    어렵다 어려워

List of Articles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Votes
Notice ※ 이번달이 메갤 호스팅 만료 기간 달이네. 앞으로의 메갤과 메갤 유지 및 후원에 관해 [7] Bera 19.11.15 493 3
Notice 글에 유튜브 영상 올리는 방법!!!!! 자세한 설명글!!!!!! (태그 소스 적용시키는 방법) [12] file Bera 19.02.04 1541 11
Notice ※ 메갤 주요 공지 통합 모음. [2] Bera 18.11.07 1880 0
Notice ※ 1월의 후원자 목록 및 후원 내역 (01/31 21:20 업데이트) [27] file Bera 18.11.06 2688 7
Notice ※ 오늘부터 메탈 갤러리도 후원을 받고자 합니다. (후원 방식과 내용에 대한 소개) [13] file Bera 18.11.06 3869 11
71520 요즘에도 올드하고 프로그레시브한 메탈 밴드있냐? [7] file ㅇㅇ 19.11.18 163 0
71519 데프헤븐 내한후기 (멤버 만난 후기 포함!!) [5] file 알세헤븐 19.11.18 206 4
71518 프로디지 1집 왤케 좋냐 [1] HELMET 19.11.18 73 0
71517 젠트의 장르적 뿌리는 뭐임 [10] 건치미소 19.11.17 212 0
71516 수어사이드 사일런스 선공개 싱글 <Love Me To Death> 발표 Obi(wan)tuary 19.11.17 30 1
71515 젠트 좋아하냐 [3] 판나코타 19.11.17 157 0
71514 데프헤븐 후기 LT 19.11.17 140 0
71513 요즘 올드스쿨 메탈 레이블 콜로서스 레코드 뭐함? [4] file ㅇㅇ 19.11.17 235 0
71512 (11/29 - 12/01) 서울 언더그라운드 페스티벌 Seoul Underground Festival [1] file 서울언더그라운드페스티벌 19.11.17 159 0
71511 메갤에 똘똘한 애들이 많다고? 테모자레 19.11.17 116 1
71510 크래쉬 - 니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 : 랩 들어있는 버전이 더 듣기 좋던데. [4] 잡초맨 19.11.17 137 0
71509 데프헤븐 라이브 동영상 [1] 심부름 19.11.17 107 0
71508 50+ dAIkA 19.11.17 31 0
71507 데프헤븐 후기 [6] file 도봉산폭격기 19.11.16 361 5
» 보컬 독학은 미친짓이냐 [11] 심오 19.11.16 210 1
71505 뎊 공연장에서 덩치 큰 아재가 메갤하는거 봄 ㅇㅇ 19.11.16 124 3
71504 오늘 데프헤븐 공연 줄 스고 기다리다가 [3] ㅇㅇ 19.11.16 209 1
71503 데프헤븐 오지네 [5] file 버줌동료 19.11.16 287 0
71502 뎊헤븐 갈 껄 그랬나 [1] file 판나코타 19.11.16 122 0
71501 트로트는 요새 엄청 밀어주는데 [4] 페이츠 19.11.16 129 3
71500 ㅋㅋㅋ 퀼윓 19.11.16 20 0
71499 찐따새끼들은 많은데 [4] dalloyau 19.11.16 189 0
71498 여기 데프헤븐 얼마나 가??? [7] Bera 19.11.16 179 0
71497 ㅋㅋ 데프헤븐 입장 대기시간 못 맞추겠다 [2] Bera 19.11.16 102 0
71496 전천후 라는 말 [2] a 19.11.16 52 0
List
Prev 1 ... 7 8 9 10 11 12 13 14 15 16 ... 2872 Next
/ 2872

주간 개념글

최근 댓글

© 메탈 갤러리 / Contact: admin@metalgall.net # 이메일 접수 중단. 문의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각 게시물의 저작권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Special Thanks to Time7Portal (Original Creator & Manager)

Requesting to the server, please wa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