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ㅇㅇ 19.04.18 22:40 (*.70.55.224)
Views 300 Votes 11 Comment 17

나도 종교는 관심없지만 중세 암흑시대론은 반박된지 오래임

  • ㅇㅇ 19.04.18 22:48 (*.35.50.235)
    기초과학과 철학의 발달을 크게 저해시키긴 했지만
    문화예술, 건축기술 발전 등에는 적지않은 기여를 했다고
    듣긴 함
  • ㅇㅇ 19.04.19 01:47 (*.1.94.130)
    토마스아퀴나스 : ?
  • ㅇㅇ 19.04.19 01:47 (*.1.94.130)
    멘델 : ?
  • ㅇㅇ 19.04.19 01:47 (*.1.94.130)
    르메르트 : ?
  • ㅇㅇ 19.04.19 01:49 (*.1.94.130)
    플라톤철학 : ?
  • ㅇㅇ 19.04.19 01:50 (*.1.94.130)
    데카르트 : ?
  • ㅇㅇ 19.04.19 01:53 (*.62.215.183)
    니가 쭈욱 언급한 것들은 예외에 더 가깝지
    중세시대가 아닌 것들도 있고

    당시 과학이든 철학이든 기독교적 이데올로기에 반하면 오히려 배척당하는게 일반적이었지
  • ㅇㅇ 19.04.19 01:56 (*.1.94.130)
    기독교 신학에서 철학을 제외하는 것은 불가능함. 예외에 가깝다기보단, 내가 언급한 것들은 다 가톨릭적 요소임. 결코 예외가 아니라 핵심임
  • ㅇㅇ 19.04.19 02:02 (*.1.94.130)
    가톨릭은 형이상학임. 과학을 비롯한 형이하학이 가지는 실증적 정합성이 있고, 형이상학이 가지는 논리적 정합성이 있음. 둘은 중세때부터 서로 상충되지 않는것으로 여겨짐.
  • 페이츠 19.04.19 01:54 (*.28.253.124)
    데카르트는 근대 아니냐. 르네상스 이후잖아. 플라톤 철학도 고대부터 있던거고.

    근데 사실 근대도 어지간히 막장이어서 중세 욕할 처지는 안되지. 마냐 사냥 ㄷ
  • ㅇㅇ 19.04.19 01:59 (*.1.94.130)
    가톨릭 신학/철학인 스콜라철학, 현재의 네오토미즘은 플라톤의 보편실재론, 즉 이데아론에 기반을 둠. 중세때 폭발적으로 발전함
  • ㅇㅇ 19.04.19 10:53 (*.228.251.14)
    적지 않은 기여 수준이 아니라 기독교 없이는 설명이 불가능하지
  • ㅇㅇ 19.04.18 23:25 (*.228.81.154)
    애초에 덜떨어진 중2병 살인자 이야길 듣고 수긍하는게 병신임 막말로 그새끼 장점은 북유럽 백인밖에 없음. 유색인종 아니니까 글케 빨아주는거
  • ㅇㅇ 19.04.19 08:41 (*.65.91.74)
    중세 유럽에서 기독교로 인해 공공연히 존재했던 식인이 거의 근절되었는데, 기독교 없었으면 근대까지도 식인이 있었다
  • 19.04.19 10:39 (*.228.81.154)
    이건 뭐 공자식인설 수준의 개소리네
  • ㅇㅇ 19.04.19 13:57 (*.65.91.74)
    이거 개소리 아니니까 인터넷에 서유럽 중세 식인에 대해 찾아봐. 중세 서유럽에 괜히 식인괴담이 성행했던게 아님. 기독교 들어오고나서 국가차원에서 직접적으로 박멸 시도했고.
  • ㅇㅇㅣ 19.04.19 14:59 (*.36.139.160)
    www.badnewsaboutchristianity.com/gi0_vandalism.htm

    응 수고

List of Articles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Votes
Notice ※ 이번달이 메갤 호스팅 만료 기간 달이네. 앞으로의 메갤과 메갤 유지 및 후원에 관해 [7] Bera 19.11.15 515 3
Notice 글에 유튜브 영상 올리는 방법!!!!! 자세한 설명글!!!!!! (태그 소스 적용시키는 방법) [12] file Bera 19.02.04 1552 11
Notice ※ 메갤 주요 공지 통합 모음. [2] Bera 18.11.07 1905 0
Notice ※ 1월의 후원자 목록 및 후원 내역 (01/31 21:20 업데이트) [27] file Bera 18.11.06 2709 7
Notice ※ 오늘부터 메탈 갤러리도 후원을 받고자 합니다. (후원 방식과 내용에 대한 소개) [13] file Bera 18.11.06 3891 11
67984 만트라 (트렌트레즈너, 데이브그롤, 조쉬옴므) [3] ㅇㅇ 19.04.24 94 0
67983 엔드게임 보고 옴. 스포없음. [7] 언제쥬금 19.04.24 149 3
67982 노트르담 불난거 앨범커버로 진짜로 썼네 ㅋㅋㅋ [21] ㅇㅇ 19.04.24 424 3
67981 난 오늘 바이스 본다... Bera 19.04.24 55 0
67980 엔드게임 개쩐다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1] file ㅇㅇ 19.04.24 119 3
67979 엔드게임 본사람들아 이것만좀 알려주라.. [10] ㅇㅇ 19.04.24 131 0
67978 고대 한반도 배경으로 지방 영주들 [2] file ㅇㅇ 19.04.24 101 0
67977 엔드게임 보고 왔다 [9] 페이츠 19.04.24 146 0
67976 뫼틀리 크루 [6] file ㅇㅇ 19.04.24 246 17
67975 Plini [5] ㅇㅅㅇ 19.04.24 75 0
67974 몇만명이 같은 장소,같은 시간에 담배를 핀다면? [9] file 디프레션 19.04.24 225 5
67973 궁금하다 [3] ㅇㅇ 19.04.24 46 0
67972 이제 성인광고도 성의있게하네 [4] 카류 19.04.24 222 4
67971 HEAR INSANE 24/7 LIVESTREAM OF AI-GENERATED DEATH METAL 영원한고통 19.04.23 38 0
67970 20대 중반 여자 키가 170이면 [2] ㅇㅇ 19.04.23 196 0
67969 취미로 항공기 파일럿 하는사람 [19] file 카류 19.04.23 270 10
67968 메탈과 너드감성이 함께 살아 숨쉬는 어느 구단 [5] file Deepcold 19.04.23 250 10
67967 dalloyau 회원님 [6] ㅇㅇ 19.04.23 203 0
67966 프리스트에 비해서 메이든이 새 앨범 내는 주기가 현저하게 기네 [1] ㅇㅇ 19.04.23 102 0
67965 시험 한시간 반 남았다 dalloyau 19.04.23 28 0
67964 오드타운로드 나인인치네일스가 작곡했더라 ㅇㅇ 19.04.23 38 0
67963 보아 노래 쭉 정주행했는데 [2] 언제쥬금 19.04.23 104 0
67962 한국노래중 좆같은 영어가사 1위 [9] file ㅇㅇ 19.04.23 282 1
67961 속보 [11] file ㅇㅇ 19.04.23 207 0
67960 수학 못하면 못먹는 술 [5] file Deepcold 19.04.23 181 6
List
Prev 1 ...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 2874 Next
/ 2874

주간 개념글

최근 댓글

© 메탈 갤러리 / Contact: admin@metalgall.net # 이메일 접수 중단. 문의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각 게시물의 저작권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Special Thanks to Time7Portal (Original Creator & Manager)

Requesting to the server, please wa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