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ㅇㅇ 18.05.17 21:29 (*.38.11.12)
조회 181 댓글 12

 

천원 : 허준

오천원 : 정약용

만원 : 이순신

오만원 : 세종대왕

 

후보로 어떰??

  • ㅇㅇ 18.05.17 21:51 (*.143.224.42)
    근대 인물은 왜 안 넣냐 ㅅㅂ
  • 난바안 18.05.17 21:52 (*.165.115.17)
    도안 선정한 새끼 뚜껑 열어보고 싶다 채소 만원권에 노셔야 될 분이 동전에 박혀있고 신사임당은 뭔데 오만원에 박혀있고 이이 이황같은 백면서생들이 쳐박혀있는지 모름 차라리 문화유산을 박아넣던가
  • 18.05.17 22:34 (*.143.224.42)
    이순신은 그 뭐냐 국민들이 더 많이 보라는 의미로 제일 많이 사용되는 100원에 선정된 거라는 소리가 있던데ㅋㅋ근데 네 말도 맞음...지옥불반도 최고 성군이 만원이고 성리학자 낳은 애미가 5만원권이니...ㅋㅋ
  • ㅇㅇ 18.05.18 08:35 (*.251.44.225)
    참고로 화폐는 오십원, 오백원, 오천원, 오만원은 보조단위 개념이고 10의 배수가 기본이라 백원이 오백원보다 천원이 오천원보다 만원이 오만원보다 상징성이 더 큼.
  • 덕배 18.05.18 11:52 (*.4.167.196)
    ㄹㅇ.. 일단 이이 이황 신사임당 이 세명부터 빼고 생각해보자
  • ㅇㅇ 18.05.17 22:15 (*.1.66.26)
    지폐 도안 바꿀거면 차라리 화폐 단위나 바꿨으면
  • ㅇㅇ 18.05.17 22:28 (*.228.81.154)
    몰 또바꿔 멍청아
  • ㅇㅇ 18.05.17 22:51 (*.247.107.60)
    허준은 좀 뜬금없다
  • ㅇㅇ 18.05.18 00:54 (*.47.132.217)
    지폐를 없애야지 도안을 왜바꿔 카드만 쓰자
  • 카류 18.05.18 02:07 (*.33.180.45)
    허준말고 그 제주도 부자 있잖아 거 이름생각안난다
    여자인데 출신은 꼬여서 기생도 했다가 장사판 들어갔는데 대박침
    제주도 흉년들었을때 사비털어서 쌀사와서 풀고
    국가에서 공로인정해주소 금강산 관광보내고
    요새 기업 꼬라지 보면 이분을 지폐에다 새겨야한다
  • 2008 18.05.18 02:22 (*.79.92.45)
    김만덕
  • 카류 18.05.18 08:27 (*.62.215.184)
    ㅇㅇㅇ 이름까먹었는데 ㄱㅅ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공지] 해외 IP 이용제한에 관한 안내 [6] 운영자 17.05.18 3968 0
공지 [공지] 메탈 갤러리 이용수칙/안내사항 (17.09.13) 운영자 14.04.27 231551 0
공지 ※ SKT와 KT 통피 중 175.223.*, 223.62.*, 110.70.*, 39.7.*아이피는 잠시나마 통피차단 해지함. [8] Bera 18.10.08 207 5
공지 ※ 오늘부터 정식으로 운영자가 된 Bera입니다 [51] Bera 17.09.13 13455 1
공지 [공지] 이곳은 메탈 갤입니다. 메탈 관련 사진과 내용 그딴거 없어도 됩니다. [49] updatefile Time7Portal 11.02.18 468633 0
58484 개인적으로 운영자 한테 사과하고싶다 [1] 힘에의의지 18.05.21 114 0
58483 우리반에 [2] ㅇㅇ 18.05.21 50 0
58482 페미니즘 인식은 이제 회생불가인듯 [11] ㅇㅇ 18.05.21 191 10
58481 깽판러야 작작해라 [29] ;; 18.05.21 217 5
58480 임피허어어어어어ㅓㅓㅓㅓ [2] file Dosu Kim 18.05.21 67 1
58479 저밑에 은수저글 어디갔냐 [7] ㅋㅋ 18.05.21 87 0
58478 최근한 고전게임들 [8] file 도봉산폭격기 18.05.21 115 3
58477 다들 카톡 프로필 사진 뭐냐 밴드 사진하면 이상한가? [8] ㅇㅇ 18.05.21 132 0
58476 행복이 책에 있을거 가타? [21] 힘에의의지 18.05.21 112 0
58475 백년만에 책사러 서점을 갔는데 [8] 디프레션 18.05.21 135 2
58474 학교에서 [16] ㅇㅇ 18.05.21 125 0
58473 질문) kataklysm은 데스랑 멜데스 쓰까한 노래 만들지 않음? ㅇㅇ 18.05.21 41 1
58472 뉴비에요 멜데스 추천 하나만 해주세요 [7] file ㅇㅇ 18.05.21 139 0
58471 권선징악이 이 우주의 법이라면 [3] ㅇㅇ 18.05.21 91 0
58470 어우 ㅆㅂ 빌어먹을 모기새끼들 [1] ㅇㅇ 18.05.21 46 0
58469 한국의 그레이험 보넷 난바안 18.05.21 91 0
58468 같이 일하는 형이 [7] ㅇㅇ 18.05.20 194 0
58467 이번달 차사고 두번남 [5] ㅇㅇ 18.05.20 106 7
58466 팝메탈 고음충들이 안뒤지고 기생하는이유가뭘까? [9] ㅇㅇ 18.05.20 231 1
58465 링링이 카르멜 먹었음? [2] 익명 18.05.20 59 0
58464 창문으로 밤바람이 불어온다... [2] 人生亡 18.05.20 49 0
58463 사람은 계획을 세워야 살수가 있구나 느낀다.. 오메가루갈 18.05.20 59 2
58462 우리나라엔 위대한 개츠비가 참 많아 [2] 人生亡 18.05.20 125 1
58461 나이를 먹었구나 [6] WSD_Alo 18.05.20 120 12
58460 지난번에 dsbm 데모 올렸던 유동이다 보컬녹음했다 [5] ㅇㅇ 18.05.20 131 15
목록
Prev 1 ...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 2495 Next
/ 2495

최근 댓글

© 메탈 갤러리 / Contact: admin@metalgall.net # 이메일 접수 중단. 문의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각 게시물의 저작권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Special Thanks to Time7Portal (Original Creator & Manager)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